선교 중심의 교회
우리교회의 각 목장의 이름은 각 목장이 후원하는 선교지의 이름으로 정합니다. 성서침례교회 목회자친교회에서 정식으로 인준을 받아서 파송된 선교사님들에게 우선순위를 두고 후원 선교사를 정합니다. 그리고 목장 이름을 정할 때, 우선 각 목장에서 후원하는 선교사가 사역하는 국가 이름을 목장 이름으로 정합니다. 그리고 한 국가에 두 명 이상의 후원 선교사가 사역하는 경우, 두 번째부터 목장 이름은 그 후원 선교사가 사역하는 도시 이름을 따라 정합니다. 예를 들어, 몽골에서 사역하는 두 분의 후원 선교사가 계실 경우, 첫 번째는 ‘몽골목장’, 두 번째 목장은 ‘울란바토르목장’ 이런 식으로 정합니다. 그리고 군포목장, 서산목장, 광양목장처럼 국내 개척교회를 후원하는 목장들도 있고 우리 성서침례대학원대학교(신학교)를 후원하는 이천목장도 있습니다. 국내 개척교회를 후원하는 목장은 후원하는 그 교회가 미자립 개척교회에서 벗어나 독립할 때까지 후원하게 됩니다.
교회의 존재 목적이자 사명은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것입니다. 이 사명을 이루기 위해서는 국내 선교와 전도도 해야 하지만,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해외 선교에도 늘 집중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각 목장의 이름을 선교지의 이름으로 정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각 목장은 후원 선교사님과 정기적으로 소통하시고 기도제목도 정기적으로 받으셔서 목장 모임을 할 때 후원하는 선교사님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년 3월, 6월, 9월, 12월에는 각 목장에서 3개월 동안 모은 선교헌금을 주일예배 시간에 헌금하시면, 이 목장 선교헌금은 전액 각 목장이 후원하는 선교사에게 전달됩니다.
모친님들로 구성된 중국목장은 그 동안 장태범 선교사님을 후원해 왔는데, 선교사님은 약 2년 전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중국 선교사역을 끝내시고 아산시 배방읍에 교회를 개척하셨습니다. 중국목장 목원들께서 계속해서 장태범 목사님을 후원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에 이제는 중국목장이 아니라 ‘배방목장’으로 이름을 바꾸어 국내개척 교회를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목장 분가가 이루어질 때마다 더 많은 선교사를 후원하는 선교 중심의 교회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