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 - 소개
가정교회 사역은 주님의 세계 비전을 이루기 위해 가정을 중심으로한 사역의 한 형태이며 성경적 단순함의 접근을 근거로 약 20여년의 신학적 검증을 거쳐 시대적 변화에도 무너지지 않는 건강하고 실천적인 교회의 그리스도인을 세우는 일 입니다.
가정교회란?
- 가정교회는 신약 교회의 회복을 목표로 한다.
- 가정교회는 예배 의식 중심의 수동적인 신앙생활을 지양한다.
- 가정교회는 가르쳐서만 제자를 만들려는 성경공부 중심의 제자 훈련을 탈피한다.
- 가정교회는 불신자에게 전도하여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게 한다.
- 가전교회는 섬김의 삶을 보여줌으로서 제자를 만들어 내어 영혼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교회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다.
- 가정교회는 신약교회의 원형을 회복하기 위해 평신도가 지도자가 된다.
- 가정교회는 가정집에서 약 6~12명이 매주 한번 이상씩 모이는 교회의 본질적인 기능을 다하는 공동체 이다.
- 교회의 본질은 예배, 교육, 교제, 전도와 선교이다.
- 가정교회는 성경적으로 교회 사역을 분담한다.(엡4:11~12)
- 담임목사는 교회 전체를 이끌어가는 리더십 아래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고, 평신도들을 훈련시켜 이들로 하여금 전도, 심방, 상담을 비롯한 목양 사역을 감당하게 하고, 공동체적 교회 봉사 활동을 통하여 함께 세워가도록 한다.
- 평신도 사역자는 가정교회에서의 섬김을 통해 목회자가 경험하는 사역의 열매와 어려움 등을 체험함으로써 목회자의 심정을 이해하는 진정한 동역자 의식을 갖게 된다.
- 솔직한 삶의 나눔을 통한 구체적인 기도응답을 통하여 하나님을 경험하고, 삶이 변화되어지며, 배우고 익힌 말씀을 실습할 수 있는 현장을 제공함으로써 신앙고백에 합당한 삶을 사는 확실한 제자를 만들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