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신천지 집단 - 목회자 코너 - 안양성서침례교회

2022.10.08 14:35

신천지 집단

조회 수 10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신천지 집단

 

신천지 집단은 교주 이만희를 구원자로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구원자로 믿는 기독교(개신교)와는 완전히 달라서 이단이 아니라 정확하게 말하자면, ‘사이비(겉으로는 같아 보이나 속은 완전히 다름)’로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목포에서 이단상담소 사역을 하시는 목사님께서, 최근 몇 년 동안 이단에 빠진 가족이나 지인을 상담소로 데리고 온 사람들 중에 90%가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신천지 집단은 성경진리를 왜곡하여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에 아주 심각한 해를 끼치는 집단입니다.

 

현재 90세가 넘은 이만희 교주는 성경의 대부분이 비유와 상징으로 되어 있다고 주장하면서 특히 요한계시록 말씀을 교묘하게 왜곡하여 사람들을 미혹해 왔습니다. 신천지 집단은 자신들의 집단에 들어오게 되면 영생하게 되고 실적을 올려 십사만 사천 명 안에 들어가서 세계를 지배하고 왕 노릇하면서 부귀영화를 누리면서 살게 된다는 허황된 꿈에 빠져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 신천지에는 핵심교리가 세 가지 있는데 이를 위해 6개월 간 교육을 합니다. 첫째 교리는 신천 신지(새 하늘과 새 땅)교리입니다. 1984년 교주 이만희가 경기도 과천에 천국을 창조했는데 이 곳의 신천지 집단이 바로 천국이라고 주장합니다. 둘째는 육체 영생교리인데, 신천지 집단인 천국에 들어오게 되면 신천지 신도는 육체가 죽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과거 순교한 영혼들이 신천지 신도의 육체에 들어와서 이 땅에서 죽지 않고 육체가 영생한다고 주장합니다. 셋째는 십사만 사천 교리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100세도 안 되어 다 죽고 신천지 신도들은 영생하기 때문에 세상은 결국 신천지 신도들이 세계를 지배하고 다스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신천지 신도들 중에서 십사만 사천 인에 해당하는 사람에게는 제사장 권한을 주어서 제사장과 왕이 되어 세계를 다스리며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실적을 쌓아야 하는데 그것은 전도, 헌금, 출석 등입니다.

 

이만희 교주는 자신이 구원자이며 보혜사 성령이라고 주장합니다. 신천지 집단에서는 시대별로 구원자가 따로 있다고 말합니다. 홍수 때는 노아가, 초림 때는 예수님이, 지금 이 시대에는 이만희가 구원자라고 주장합니다. 이처럼 말도 안 되는 엉터리 허구의 주장들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에 빠져 있습니다. 그들의 주요 전도방법은 성경공부하자고 권면하거나 성경공부모임에 초대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등 인터넷을 활용한 전도도 활발한 것 같습니다. 심지어 대학생 등 젊은이들에게 시간당 일정한 금액을 줄 테니 성경공부하자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속한 교회 이외의 사람(교역자, 선교사 등), 장소, 단체 등에서 성경공부를 권해 올 때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워질수록 사탄의 미혹함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